본문 바로가기
이슈따라가기

LG 롤러블 OLED TV 출시는 언제? 얼마?

by 작은사치 2020. 2. 27.
반응형

LG 롤러블! 세계 1등 디스플레이의 위엄! LG 시그니처 올레드 R OLED

 LG 롤러블 OLED TV, 상반기 출격 준비 완료 

 

LG는 롤러블TV를 ‘TV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적인(Revolutionary), 롤러블(Rollable) TV로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Redefine the Space)는 의미를 담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라고 말합니다.

 

 

누가 뭐라해도 LG는 디스플레이 1위 하고 생각을 합니다.

예전부터 나온 IPS 패널, 현재 OLED 패널 등 누가 뭐라고 하더라도 LG 디스플레이는 정말 기술력 최고, 실물을 눈으로 이건 정말 보면 "와~"라고 안 할 수 없는 왜 최고라고 하는지 바로 이해가 갈거 같습니다.

 

 

"AMAZING"

그중에서도 지금 가장 혁신적인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롤러블TV'을 꼽지 않을 수 없겠네요.

각종 국내외 컨퍼런스, 박람회 등에서 이 롤러블을 실물로 보면 "이게 진짜 혁신이구나"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고 감탄을 했다고 합니다. 실물을 본 사람은 한 명도 이 기술이 별로다라고 할 사람이 없을 거 같습니다. 모두 "이건 대박이다"라고 할 만큼 그냥 광고나 지면으로는 대단함에 대한 표현이 불가할 만큼 몇 배 이상은 대단하다는 느낌을 받기에 충분하다고 평가를 한다고 합니다.

 

 

"TV가 말린다"

롤러블 TV는 LG의 시그니처 라인(고가 제품)입니다.

LG 시그니처 라인이라 함은 쉽게 말해서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 중산층을 타깃으로 만든 제품을 말함입니다. 이 롤러블 TV는 OLED 패널이 안쪽에 들어가 있고 4K까지 지원하는 데 화질이 진짜 어마 무시합니다. 무엇보다 다른 건 다 떠나서  'TV가 말려들어간다'는 것으로 이 '롤러블 TV'의 제품 설명은 끝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간단히 사양을 살펴보면,

 화면 크기는 163cm인데 65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요.

 해상도는 UHD 4K까지 지원되고요.

인공지능 TV입니다. ThinQ라고 해서 리모컨에 마이크가 달려 가지고 아이폰에 시리, 갤럭시에 빅스비처럼 인공지능으로 음악을 찾거나 유튜브 검색, 네이버 검색까지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계 최초로 화면을 둥글게 말았다 펴는 플렉서블 TV로,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고, 곡면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는 겁니다.

 

 

매력적인 주요 기능을 본다면

 공간의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세계 최초 롤러블 TV, 롤러블 TV를 다른 나라도 아닌 우리나라 브랜드 LG에서 최초로 만들었다는 사실은 박수를 받아 마땅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말 대단한 거죠.

항상 전 세계 디스플레이 1등을 달리고 있는 LG가 다시 한번 그 명성을 한 단계 업시킨 게 아닌가 합니다.

 

 세 가지 뷰타 입 (풀뷰, 라인 뷰, 제로 뷰)

'풀뷰'는 일반 TV를 볼 때이고, 

'라인 뷰'의 매력은 단순히 TV가 나왔다 들어가는 게 아니라 한 20% 정도만 올라와 시계라든지 액자라든지, 말 그대로 인테리어와 기능까지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는 거죠. 거기에 무드 테마까지

 

 

 인공지능 화질에 알파 9

FHD 화질을 스스로 분석하고 최적의 화질로 바꿔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일반 TV의 FHD 화면과 비교해 훨씬 업그레이 된 롤러블의 FHD 화면은 명백한 차이가 있으며 호환성 HDR 쿼드가 들어가 있고 가장 유명한 사운드 돌비 애트모스가 들어가 있다는 겁니다.

사운 바를 따로 설치가 필요 없다는 사실인데요. 왜냐면 스피커가 프런트 포지션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롤러블 TV의 놀라움은 말도 안 되는 두께에 있습니다. 최근 나온 시그니처 월 페이퍼 두께가 5,9mm인데 롤러블은 4~5mm 정도 될 거 같은데 이렇게 얇은데도 튼튼히 지탱하고 서 있을 수 있다는 게 대단합니다.

 

 

출시 예상가가 1억 원 안팍 정도 될 거라고 합니다. 엄청 비싸네요. 하지만 여유가 있다면 정말 하나 모셔오고 싶네요. "왜냐면 혁신을 집에다 놓는 내 삶의 가치를 올리는 거니까요"라고 하고 싶지만 그냥 너무 탐난다는 게 솔직한 심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