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따라가기

에코라이프 실천!! 지구를 살리는 착한 소비, 친환경 제품

by 작은사치 2022. 12. 20.
반응형

지구를 살리는 착한 소비 트렌드, 친환경 에코라이프

요즘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사람들 사이에서도 친환경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이는 방식으로 지구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인데, 개인 차원에서의 실천뿐만 아니라 기업차원에서도 ESG 경영이라는 이름 하에 이러한 움직임에 동참하고 있다. 

 

친환경 텀블러  '대나무 텀블러'

평소 플라스틱 용기보다는 유리용기를 선호하는 편인데 요즘 환경문제도 있고 해서 자연친화적인 소재의 상품 구매를 고려하던 중 발견한 대나무 텀블러! 

대나무 텀블러 구경가기 >>

 

천연 대나무 섬유와 스테인리스 이중 구조로 보온 보냉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게다가 그립감도 좋고 디자인도 심플해서 더 마음에 들었다.

다만 가격대가 저렴한 편은 아지지만 그래도 한 번 써보자는 생각에 주문 완료! 배송받고 실제로 사용해보니 확실히 일반 스테인레스 텀블러보다 훨씬 보냉이 오래가서 만족스러웠다. 앞으로도 꾸준히 애용할 듯 하다.

 

친환경, 에코라이프 스타일 팁

[ 플라스틱 사용을 최대한 자제 ]

우리나라에서만 연간 1회용 컵 사용량이 260억 개나 된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1인당 연간 플라스틱 소비량이 세계 3위 수준이고 포장용 플라스틱 사용량은 세계 2위라고 한다.

 

 일회용품 줄이기

 플라스틱 대신 스테인리스 빨대 사용하기

★ 텀블러 들고 다니기

 손수건 가지고 다니기

 종이 영수증 대신 모바일 영수증 받기

 배달음식 주신 시 일회용품 거절하기

등 소소한 변화지만 이러한 움직임 덕분에 우리 사회도 조금씩 바뀌어가고 있다. 이렇듯 작은 일부터 하나씩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 채식 위주의 식단을 유지 ]

육류소비 자체를 반대하는 건 아니지만 과도한 육식문화는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가축 사육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양이 전체 배출량의 18% 이상을 차지한다고 하니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치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식물성 단백질 중심의 식사를 하려고 한다.

[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라이프스타일 ]

일회용품 사용 자제와 함께 또 다른 목표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 쓰레기 배출량을 최소화하여 자원 낭비를 막는다는 개념이다.

 

★ 포장지 없이 물건을 파는 가게 선택하기

★ 리필 스테이션 이용하기

★ 중고거래 하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생소하다는 느낌이 든다. 그렇지만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일이므로 하나씩 차근차근 실천해보려 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유료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