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줍줍

코로나19 바이러스 마스크, 물체 위 상온 생존기간

by 작은사치 2020. 4. 7.
반응형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생존기간 연구 결과

홍콩대 연구팀이 상온의 물체 표면 위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얼마나 오랜 시간 살아남는지를 측정했다고 한다. 그 연구 결과 인쇄물과 화장지 위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3시간 전에 사멸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표면처리를 한 목재나 천 위에서는 48시간, 2틀 동안 생존했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 ytn 뉴스 캡처

지폐, 유리 등에서는 4흘이나 지나서 사멸했고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 표면에서는 4일~7일까지 생존했다고 한다. 가장 놀라운 것은 수술용 마스크의 표면에서는 7일이 지난 뒤에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살아남았다는 것이다. 

 

 

'제로 코로나' 포기한 중국, 달라지는 모습 10가지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중국 당국이 3년간 고수해 온 '제로 코로나 정책'을 사실상 폐기했다. 고강도 방역조치에 항의하는 '백지 시위'가 벌어진 지 약 열흘 만에 완화된 방역

im.newspic.kr

 

홍콩대 연구팀이 주목한 두가지

첫째,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일반적인 소독에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는 것이다. 결국 소독제, 표백제 등으로 바이러스를 매우 효과적으로 죽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둘째, 마스크를 쓰고 있을 때는 절대 마스크 표면을 만지지 말라는 것이다. 마스크나 다른 물건을 만지 뒤에는 손을 꼭 닦아야 한다는 말이 된다.

 

이미지 출처 : ytn 뉴스 캡처

이렇듯 홍콩대의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누로 자주 손 씻는 것"이다. 특히 손 세정제를 늘 넣고 다니며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고 연구팀은 밝혔다고 한다. 또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 과학 전문지 네이처에서도 비숫한 연구 결과를 내놓았다는 것이다.

 

 

 

자료출처 :

 

"코로나19 바이러스, 마스크에 일주일 동안 생존"

[앵커]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하는 가운데 코로나19 바...

www.ytn.co.kr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유료광고나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