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유를 찾아

서울 수도권 해돋이 명소 BEST5..서울 일출 명소

by 작은사치 2022. 12. 11.
반응형

서울 수도권 해돋이 명소는? 엑기스만 모아서

해돋이 명소로는 가장 해를 빨리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로는 가장 해를 빨리 볼 수 있는 정동진, 호미곶 등이 있지만 새벽에 일어나 동해안까지 가기 쉽지 않을뿐더러 몰리는 인파에 치이고 차도 막히고 주차하기도 힘든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서울 수도권을 벗어나지 않고도 해돋이를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를 찾아봤다.

서울 해돋이 명소 BEST 5.. 서울 일출 명소

1. 아차산

아차산은 서울의 가장 동쪽에 있는 산으로 서울에서 제일 먼저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아차산해돋이 아차산일출

아차산은 오르는 계단이 조금 가파르기는 하지만 그렇게 높은 산이 아니기 때문에 올라가는 거는 그렇게 힘들지 않다. 

해맞이 광장은 아차산에서 가장 해를 잘 볼 수 있는 포인트이다. 또한 아차산 1보루 위가 가장 해를 이쁘게 볼 수 있는 포인트이다.

아차산일출 아차산해돋이

단점은 야차장 주차장이 좁기 때문에 주차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는 점...

 

 

2. 올림픽 공원에 있는 망월봉

산을 싫어한다면 올림픽 공원에서의 서울일출 경험 한번 꼭 해시길 추천한다.

올림픽공원 망월봉 일출 해돋이

그래도 다리를 건너 3분 정도는 올라가 주는..ㅋㅋ 올라가다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올라가다 보면 의자들이 있는 곳이 보이는데 이곳이 일출의 명소 포인트로 꼽힌다.

또한 공원 가운데 토끼들이 돌아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색다른 일출 명소가 아닐까 한다.

 

3. 선유도 공원 보행자 다리 '선유교'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선유도공원 보행자 다리 '선유교'가  서울 해돋이의 명소이다.

선유도공원 선유교 해돋이 일출

선유교 위로 올라가면 이렇게 정말 멋있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데 한강에 비치는 일출이 정말 이쁘다.

 

그러나 만약에 선유도 공원 다리 위에 사람이 너무 많다면 양화 선착장으로 오셔서 일출을 감상하시는 것도 아주 좋은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선유도 공원 다리보다는 한 5분이나 10분 정도 조금 늦은 일출을 볼 수 있기는 하다.

 

 

4. 하늘공원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하늘공원은 가장 많이 알려진 서울 해돋이 명소이다.

하늘공원 해돋이 일출

그만큼 일출을 감상하려는 사람들로 분 빈다. 일찍 서둘러 도착해 하늘공원 전망대에 자리를 잡는다면 한강의 넓은 지평선을 배경으로 해돋이 광경을 볼 수 있다. 

또한 등산로 조성이 잘 되어 있어 정상에 오르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다.

 

5. 개화산

해가 동쪽에서 뜬다는 건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 그래서 서울 서쪽에 있는 개화산에서 만나는 새해 일출의 감동은 더욱 뜻깊다.

행주산성과 한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 보는 개화산은 한강과 북한산을 한꺼번에 조망할 수 있는 일출 포인트다.

 


어느덧 2022년이 더 지나가고 2023년이 다가왔다..

국내외 안팎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그래도 모두들 원하시는 소원 다 이루어지길 간절히 기도해 본다.

 

● "목숨까지 걸었는데"...손흥민 아빠 분노, '역대급 폭로'에...>>

지연♥황재균 결혼, 꿀 떨어지는 모습의 웨딩 화보 공개 >>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유료광고나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